ENGLISH/Speak

[5일차] 복습

상짱 2024. 5. 2. 21:51
반응형

 

enough / 충분히 
plenty of / 충분히 많은 
a lot of / 많이

don't ~ enough / 부족해.
several / 여러
many / 많은
a couple of / 두 개, 
a few / 몇 개
a bit of / 좀 있어
a little / 쬐금 있어
both / 둘다
either ~ or / 둘 중에 하나
neither ~ nor / 둘 다 아니야(부정)

 

i have enough mony. 나는 돈이 충분히 있어.

i have plenty of pens. 나는 충분히 많은 펜이 있어.

i have a lot of coffee. 나는 커피가 많이 있어.

i don't have enough shoes. 나는 신발이 부족해.

 

 

i have several shirts. 나는 셔츠가 여러 개 있어.

i have many shoes. 나는 신발이 많아.

i have a couple of bags. 나는 가방 두 개 정도가 있어.

i have a few dresses. 나는 드레스 몇 벌이 있어.

 

 

how much money do you have? 너 돈 얼마나 있어?

i have a bit of money. 나는 돈이 있어.

i have a litte time. 나는 시간이 쬐금 있어.

 

 

i drink either coffee or tea. 나는 커피 차를 마셔.

i have both an android and an iPhone. 나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둘 다 가지고 있어.

i speak neither Japanese nor Chinese 나는 일본어도 중국어도 못 해.

 


 

make it 어느 자리에 참석하다. 도착하다.

esmester 학기

break up ~와 헤어지다. 관계를 끊다.(주로 연인사이의)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