ENGLISH/Speak

[4일차] 얼마나 있어? / 둘 다 좋아해

상짱 2024. 5. 1. 18:36
반응형
how much ~? / 얼마나 있어?
a bit of / 좀 있어
a little / 쬐금 있어
a lot of / 많이 있어

 

how much money do you have? 너 돈이 얼마나 있어?

 

i have a bit of wine 나는 와인이 좀 있어

 

i have a little water 나는 물이 쪼금 있어

 

i have a lot of water 나는 물이 많아

 


 

both / 둘다
either ~ or / 둘 중에 하나
neither ~ nor / 둘 다 아니야(부정)

 

l like both songs 나는 두 노래를 모두 좋아해

 

i play both the piano and the violin. 나는 피아노와 바이올린 둘 다 연주해

 

i drink either coffee or tea 나는 커피나 차를 마셔

 

i drink neither coffee nor tea 나는 커피도 차도 안 마셔

 

반응형

'ENGLISH > Speak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8일차] 불규칙 동사  (0) 2024.05.08
[6일차] 나는 집을 청소했어 - 과거시제 긍정/부정형  (0) 2024.05.03
[5일차] 복습  (0) 2024.05.02